오랜만에 로봇테마주 로보로보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지금 시장의 흐름과는 다소 동떨어진 테마입니다. 다만 한때를 풍미했던 강력한 끼 있는 종목이 오랫동안 하락 중에 누구나 인정할만한 저점에서 나온 상한가는 매매하기 좋은 타점이 됩니다. 다만 이 종목을 스윙이나 중기매매로 가져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충분히 저렴한데 왜 그럴까요?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분석
일봉상 단기 고점에 도달해서 전고점을 돌파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더 크게 보면 하락추세에 갇힌 모습입니다. 조금만 차트를 늘려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큰 상승 이후 이렇다 할 반등 없이 계속 아래로 눌림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지만 과연 전고점까지 이번 파동으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물려있기에 조금만 올라가려고 한다면 매도세를 이기지 못하고 눌려버릴 가능성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렇기에 단기적으로 수익실현 후 추세를 좀 더 지켜보는 편이 훨씬 안정적인 매매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재료분석
로보로보의 주가가 주식시장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AMD와의 협력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AMD와 로보로보는 전 세계 학교 네트워크를 통해 STEM 교육을 추진하고, 교육용 로봇을 공동 개발하는 협업을 논의 중이다.
20일 주식시장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에듀테크 기업 로보로보(대표 최영석)는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 AMD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로보로보는 AMD의 '디지털 임팩트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학교에 자사의 제품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2025년까지 1억 명에게 교육, 과학 연구, 미래 노동력을 지원하는 자선 사업 목표의 일환이다.
AMD는 '디지털 임팩트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43개국 이상에 수출 중인 로보로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가능성도 높다고 밝혔다. 이는 로보로보가 전 세계적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양사는 또한 STEM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용 로봇을 공동 연구하고 개발하는 협업을 논의 중이다. 이는 AI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교육 과정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AMD의 AI 및 컴퓨팅 분야 리더십과 로보로보의 STEM 교육 콘텐츠 전문성을 결합한 협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보로보 관계자는 "이번 AMD와의 협업은 로보로보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디지털 교육 시대로 전환되는 중요한 시기에 맞춰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글로벌 교육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결론
로봇테마는 지금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주도테마가 아닙니다. 다만 AMD와의 협업은 그래도 인정해 줄 만한 사건으로 보입니다. 다만 일봉상 완전 역배열 상태에서 한번 튀어나온 상한가이기 때문에 지극히 단기적인 핸들링이라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오래 가져가지 말고 수익 날 때 이익실현 하면서 추후 큰 흐름이 왔을 때 제대로 매매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저는 다시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