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0억 상한가가 나왔습니다. 죽어가던 한국 주식시장의 한줄기 빛 같네요. 공모주청약 시에 너무 인기가 없어서 그냥 죽어버릴 거라 판단했지만 역시 에코프로는 에코프로 했다고 생각됩니다. 에코프로머티의 상한가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기업분석
금일 기준 시가총액 5조. 주식수는 약 6800만 주 영업이익은 매분기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기준 자본잉여금도 2764억 원으로 든든하네요. 상장한 지 2 거래일 밖에 되지 않은 종목이고 요즘 부실한 기업의 신규상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걸 생각하면 모처럼 튼튼한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2차 전지 업종이 올여름 고점 이후에 상당한 하락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분석
신규상장한 종목이라 데이터가 없죠. 상장일에 2조가 넘는 거래대금을 터뜨리며 상승했는데 금일 6300억 넘는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상장일의 고점을 뛰어 넣었습니다. 악성매물이 없죠. 차트상으로는 요. 분봉상으로도 아침에 고점 72400원을 만들고 이후 시원하게 돌파 후 상한가까지 진입한 상태입니다. 장중 백만 주 이상의 상한가 잔량을 유지한 걸 보면 너무나 강력하다 판단됩니다.
재료분석
2차 전지입니다. 개별종목으로의 분석은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명에 에코프로가 있다는 것 자체가 2차 전지 그 자체임을 설명해 주죠. 2차 전지 섹터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에 따라서 이 종목의 미래가 결정지어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결론
2번의 큰 상승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충분히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신규진입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리스크고 높은 자리라고 판단됩니다. 금일까지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매도 포지션이겠죠. 항상 보수적으로 매매하시기 바라며 소중한 자산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P.S.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개인 생각을 작성한 글이니 참고용도로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에 머물면서 다른 글도 한 번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도 한번 클릭해 주시면 저에게는 작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