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에 주식시장이 열리진 않지만 주식인들은 항상 하는 게 있죠. 맞습니다. 뉴스체크.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는 뉴스가 있습니다. 한동훈 총선등판. 네이버, 다음 등 초대형 포털에도 계속 올라오고 있고 주식카페에도 뉴스가 계속 돌아다니네요. 당연히 월요일 아침에도 큰 상승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한동훈 장관 청주 흥덕구 출마뉴스에 반사이익을 받게 된 심텍홀딩스에 대해 차트, 기업, 재료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차트분석
21년에 큰 상승 이후 이렇다 한 주목을 받지 못한 모습입니다. 지속적으로 우하향하던 주식에 지난 금요일 한 번의 반등이 나왔습니다. 다시 바로 상승분을 반납하긴 했지만요. 장기이평선은 여전히 역배열 상태입니다. 시장의 자금이 부족해서 역배열에서 상승이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위안이라고 해야 할까요? 결과론적으로 월요일 상승한다면 금요일 상승이 악성매물 해소라고 판단할 수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결과가 나오고 나서야 알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기업분석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별도의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순수지주회사입니다.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상표권 사용수익, 임대수익 등이 있습니다. 주요 자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PCB 제조업, PCB 영업, PCB 검사 등입니다. PCB 제조사 심텍과 글로벌심텍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의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9% 감소하여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반도체용 PCB부문은 기술 장벽이 높은 산업이며, 지난 5년간 동사가 제조하는 모듈 PCB와 서브스트레이트 기판 부문에서 신규 업체의 진입이 없었던 바, 향후 경쟁 구도의 변동 가능성은 굉장히 낮은 상황입니다.
재료분석
재미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22일 국회에서 부모님은 춘천사람이라고 발언했는데요, 사실 제가 어릴 때 청주 살아서 사투리가 좀 나올 수 있다고 발언을 했습니다. 그래서 한장관이 지방 출신이라는 사실을 강조한 것으로 분석됐는데요 이 때문에 일부 언론에서는 한 장관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출마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다소 어불성설인데요 주식은 풍문에 움직이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월요일 상황을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연일 정치테마주가 우리 주식시장을 휩쓸고 있습니다. 단기매매를 하는 투자자라면 항상 지켜보고 확인해야 할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시장에 이렇다 할 모텐텀도 없고 시장을 이끌고 가는 테마가 비어있는 상황입니다. 항상 이럴 때는 신규주 아니면 정치테마주가 움직이는 상황이었고요 지금도 그렇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상황적인 트렌드를 잊지 말고 주식에 적용하시길 바라며 단기적으로 시장이 흘러가는 흐름에 편승해서 매매하는 현명한 투자자가 됩시다. 감사합니다.
P.S.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개인 생각을 작성한 글이니 참고용도로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에 머물면서 다른 글도 한 번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도 한번 클릭해 주시면 저에게는 작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