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는 항상 반복되는 패턴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들을 잘 알고 있는 현명한 투자자는 당하지 않죠. 하지만 그걸 모르면 내 소중한 자산을 잃어버리기 너무나도 쉬운 게 현실입니다. 그러나 수많은 초보자들이 쉽게 이를 알고 대처할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장중에 조금씩 조금씩 시나브로 상승한 이후에 한 번에 손절할 틈도 없이 밑으로 꽂아 버리는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3년 10월 10일 피씨디렉트의 모습입니다. 10시에 급등 후 분봉상 조금씩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다 11시 이후에 급격하게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23년 7월 7일 이엠넷 차트입니다. 10시에 급등 후 약 1시간 40분 정도 쫄쫄이로 상승한 이후에 급락하는 모습입니다. 분봉상 아주 비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24년 4월 18일 팜젠사이언스의 차트입니다. 분봉상 11시 30분 정도부터 급등 후 꾸역꾸역 상승한 이후에 12시 넘어서 급락하는 모습입니다. 항상 장중에 반복되는 급등 후 패대기치는 모습입니다. 보통 주가의 움직임은 상승 시에는 큰 상승과 작은 하락을 반복하고 하락 시에는 큰 하락과 작은 상승을 반복하는 파동을 그립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식들의 움직임은 상승 시에도 조정이 없고 하락 시에도 반등이 없습니다. 잘 잡아서 매수하고 고점에 판다면 계속 수익이라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급락을 피하지 못할 경우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피앤씨테크 금일 오전 9:42분에 캡처한 사진입니다. 아래 빨간 박스를 보시면 스크롤바가 우측에 붙어 있으므로 장 끝나고 또는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캡처가 아니라 실시간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이 종목이 오늘 급등 후에 급락이 나올 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우선 분봉상 상승의 모습이 파동 없이 그냥 위로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급락의 징조 그 두 번째 증거는 바로 다음입니다.
바로 거래원입니다. 그중에서도 눈여겨봐야 할 거래원은 바로 이베스트입니다. 거래상위에 있는 증권사가 이베스트일 경우. 그리고 차트가 이런 형태로 상승이 나올 경우. 어김없이 급락이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과연 어떻게 되었을지 볼까요?
역시 어김없이 급락을 만들어 냈습니다. 나름 상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 잘 이해됐나 모르겠네요. 항상 공부하셔서 어려운 주식시장에서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하시는 모든 개인투자자 분들 돈 많이 버시고 즐거운 5월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클릭 한번 부탁드립니다. 글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