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1월 들어서 세 번째 상한가를 기록한 테고사이언스. 2번의 상한가 절반정도의 가격까지 양호한 눌림을 보여준 후 오늘 너무나 강력한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10시 전에 상한가 진입 후 한 번도 풀리지 않는 강력함을 보여주었는데 시간 외 거래마저 단 1주도 거래되지 않는 굳게 닫힌 모습이 내일 아침 시세를 대변해 주는 것 같습니다. 왜 이렇게 강력한 상한가가 만들어졌는데 분석해 보겠습니다.
차트분석
몇 년 동안 우하향 해오던 주식에 11월 들어 3번의 상한가가 발생했습니다. 14, 15일에 2 연상 후 눌림. 그리고 오늘 다시 그 전고점을 뛰어넘는 상한가. 이전 상한가보다 거래량이 적어서 안 좋아 보일 수 있지만 물량이 소화돼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내일 상황을 봐야 알 수 있겠네요. 분봉상으로도 한 번의 눌림 없이 바로 상한가까지 쏘아 올리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닭 쫓던 개 지붕 바라본다고 하죠. 눌림에서 기다리던 매수자들에게는 단 한 번의 기회도 주지 않고 바로 상한가 진입 시켰습니다.
기업분석
2001년에 설립되어 세포치료제 기반 화상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판매하는 바이오기업으로,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로 피부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사업, 3차원배양 피부모델 사업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심부 2도, 3도 화상에 대한 자기 유래 세포치료제인 홀로덤, 심부 2도 화상 및 당뇨성 족부궤양의 동종유래 세포치료제인 칼로덤, 눈밑 주름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기 유래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등이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손실은 3,116.7% 증가, 당기순손실은 1,120.6% 증가하였습니다. 매출 대비 연구개발 비중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올해 2분기도 연구개발비용 합계 당기매출액은 35.9%에 달합니다. 근골격계질환인 회전근개파열의 치료를 위한 임상시험에 집중하고 있으며, 파열된 회전근개의 재생을 통한 근본적인 치료법의 제시를 목표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료분석
세계최초 눈밑주름 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정식허가 임박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테고사이언스는 로스미르의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식약처에 품목 변경 허가 신청서를 접수했다. 이와 함께 품목 변경 허가 임상시험 실태조사도 의뢰했다. 테고사이언스는 2상 완료 후 3상 임상을 조건으로 식약처로부터 로스미르 제조 판매를 허가받아 현재 주요 성형외과 및 대학병원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로스미르는 기적의 이슬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이번에 정식 허가를 받게 되면 눈 밑 주름 개선을 위한 세포치료제로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 된다.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으면 주식에는 크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은 그 부분이 더 강하게 작용한 느낌입니다.
결론
내일 아침에 시세가 강하게 나오는 건 정해진 수순인데요 이 부분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아직 보유하고 있지 않으신 잠재적 매수자가 내일 오전에 매매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내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막 장기 이평선 위로 올라온 형국이기에 매도세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부디 정확하게 판단하시고 안전한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S.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개인 생각을 작성한 글이니 참고용도로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에 머물면서 다른 글도 한 번씩 읽어주세요. 광고도 한번 클릭해 주시면 저에게는 작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